Why us?


프랜차이즈의 시작은 정보공개서 등록부터 ! 


가맹본부와 가맹희망자 또는 가맹점사업자간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고자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시 사전에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하고 등록된 정보공개서를 제공토록 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서 더 많은 정보보기>


다년간의 컨설팅경험과 분쟁 노하우의 반영 !


2009년부터 1,500여개의 정보공개서 등록 경험이 있습니다.

업종별 다양한 분쟁처리 경험이 있습니다.

업종별 고객사의 최적화된 작업이 가능합니다. 

실력있는 가맹거래사가 도와드립니다.

전국어디서나 신속하고 간편한 업무진행! 


당사는 다년간의 등록업무 경험을 살려 업무진행과정을 프로세스화하여 신속하고 간편하게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단계별 진행상황 알림메시지 송출!


설문지 요청부터  수수료확인, 정보공개서 등록확인, 정기변경 알림메시지 등 진행단계별 궁금하시기 전에  척! 척! 알아서 안내해드립니다. 

STEPS

STEP 01

상담후 견적서 등 발송


브랜드명, 담당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견적서신청서에  남겨주시면  상담전화후 견적서 및 안내물을 송부해드립니다.

STEP 03

착수금입금 및 설문지 송부


신규등록 착수금  입금시 (온라인)설문지와 자문사전용게시판 무료이용신청서를 송부해 드립니다.  *정기변경시는 설문지 작성단계 해당없음

STEP 04

설문지 작성 및 회신


설문지의 작성은 초안작성을 위한 것으로 수정의 기회가 있사오며 작성할수 있는 부분만 작성후 회신 주시면 미비한 부분은 가맹거래사가 전화를 드립니다.  * 정기변경등록시는 해당없음

STEP 04

준비서류 요청 및 회신 


설문지의 답변내용에 따라 공정위에 제출할 준비서류를 요청하게 되며 준비서류회신이 빠를수록 신속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STEP 05

정보공개서 및 계약서 초안송부


설문지와 준비서류를 기반으로 정보공개서와 가맹계약서 작업후(최대1주일, 빠르면 1~2일내) 초안을 검토할 수 있도록 송부해드립니다. 

STEP 06

검토후 수정요구반영


초안검토 (최대1주일, 검토연장시 1주일 추가)후 수정요구에 따른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 수정작업후 최종분 확정송부합니다. (단, 검토수정은 1회에 한함, 요금제 참조요망)

STEP 07

잔금입금 및 공정위 접수


수수료 잔금 입금확인후  공정위 접수를 진행해 드립니다.  (단, 잔금미납시는 진행은 중단되며 착수금은 계약금의 성격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STEP 08

공정위 심사후 등록완료시

최종분 송부

공정위 심사(신규등록 30일, 변경등록은 접수시점에 따라 다름)시 보완요구처리를 해드리며 등록완료후 최종분을 송부해 드립니다. 

FAQ

Q 01. 가맹계약서만 진행하고 싶은데요?


가능합니다만, 정보공개서는 기본적으로 가맹계약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오며 가맹계약서만 별도로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이에 수수료의 입금과정에서 착수금  입금후  정보공개서 준비서류를 보내주신다면 수신후 최대 7일 (빠르면 1~2일 안에)  초안을  송부해드립니다. 다만, 정보공개서 접수진행을  잠시 연기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Q 02. 정보공개서의 등록 대행이 가능한가요?


가맹본부의 위임장이 있는 경우 변호사나 가맹거래사 등이 등록신청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Q 03. 현재 가맹점이 없는데  가맹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정보공개서를 등록해야 하나요?


2021년 11월 19일 이후 부터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신규등록후 가맹 1호점 부터 정보공개서 등을 제공하고, 14일의 숙고기간과 가맹금을 예치할 것을 그 요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맹 1호점부터 정보공개서 미제공시 위반이 되므로  반드시 정보공개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floating-button-img